FAQ

근로자카드 정의 및 발급 방법 안내 2017-07-21

1. 근로자카드란 무엇인가요?

근로자카드는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라고도 하며,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들을 위한 국비지원카드입니다.
근로자카드는 개인이 직접 발급받고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

발급 후 1년간 2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5년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과정의 경우는 수강료의 60~100%, 외국어과정의 경우 60%, 온라인과정의 경우에는 100%의 교육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온라인과정 중 외국어는 50% 지원
)


2. 근로자카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근로자카드 신청은 HRD-Net(www.hrd.go.kr) 에 접속 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화면의 정보를 작성하고 관련서류를 파일로 첨부하거나 고용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후 서류상 문제가 없다면 7일 이내에 처리되며,
 
카드 발급은 카드신청 시 선택하신 신용카드사에서 전화 연락이 오고 진행됩니다
.

, 현재 고용보험 미가입 상태면 신청이 불가능하며, 카드신청 후 자세한 진행현황은

신청고용센터에 문의하시면 관련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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