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볼 효과의 이론적 배경과 가치
 
오늘날 시장은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저성장 시대에 머물러 있습니다.
때문에 수요가 감소되어 불황이 지속되고, 많은 기업들의 성장 경로가 막혀있는데요
스노우볼 마켓이란,이러한 불황 속 새로운 수요 창출을 통해 개척되는 시장을 말합니다.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수요 창출력을 만드는 것이지요.
더 나아가, 기업의 성공이라는 단편적인 목표를 벗어나 고객과 경쟁자, 협력자를 포함한
거시적인 차원에 대한 사고가 필요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스노우볼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895 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