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CEO

검색 메뉴
경영
볼트온 전략이란 무엇인가 조회 594 | 좋아요 8 | 후기 28

핵심요약

하나의 기업이 같은 사업 또는 유사한 사업을 인수하여 시너지를 일으키는 것을 '볼트온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는 기업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보며, 볼트온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의소개

'볼트온 전략'이란 중심이 되는 하나의 기업에 같거나 유사한 사업을 인수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볼트온 전략은 신규 업종 투자보다 리스크 관리가 용이하고, 피인수의 매각의지를 높일 수 있으며 인수의 탐색비용이 낮다는 이점을 얻을 수 있는데요. 볼트온 전략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시장 내에 의미 있는 점유율을 만들어낼 필요가 있습니다. 허닭, 한앤컴퍼니, IMM 등의 사례를 통해, 볼트온 전략의 구체적인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