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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언어로 브랜딩하라 조회 823 | 좋아요 6 | 후기 49

핵심요약

18세기 말, 신장 결석을 앓던 레세르 후작이 에비앙에 위치한 친구 카샤의 집을 방문합니다. 그는 3개월 동안 친구의 집에 머물며 매일 지하수를 마시고 신장 결석이 완치되었다고 하는데요. 고급 생수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에비앙', 과연 그 비결이 물의 맛과 효능이었을까요? 기술의 발달과 지식이 평준화되며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 즉 본인만의 이야기로 브랜드를 구축해야 합니다. 코카콜라, 디즈니, 나이키, 볼보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우리 브랜드에는 과연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강의소개

18세기 말, 신장 결석을 앓던 레세르 후작이 에비앙에 위치한 친구 카샤의 집을 방문합니다. 그는 3개월 동안 친구의 집에 머물며 매일 지하수를 마시고 신장 결석이 완치되었다고 하는데요. 고급 생수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에비앙', 과연 그 비결이 물의 맛과 효능이었을까요? 기술의 발달과 지식이 평준화되며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 즉 본인만의 이야기로 브랜드를 구축해야 합니다. 코카콜라, 디즈니, 나이키, 볼보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우리 브랜드에는 과연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