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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NET 휴넷 M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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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마케팅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마케팅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마케팅 특화 MBA입니다.

6개월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수명 : 황부영

시장을 창조하고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브랜드의 힘! 제품과 가격이 비슷해지면서 기업들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자 고민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네이밍과 프로모션만으로는 지속적 인 고객을 창출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고객들 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해 브랜딩부터 IMC까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얻고 현업에서의 전략수립에 대한 적용 Point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커뮤니케 이션과 관련된 주요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즉각적 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Brand

1 마케팅과 브랜딩

2 브랜드 전략

Brand Communication

3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5 Brand Identity System

Customer Behavior

6 소비자의 특성 : 관여도

7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의사결정 과정

8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 후 인지부조화

9 소비자 행동과 IMC : 소비자 행동 유발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10 Planning Process와 환경분석

11 전략적 경쟁우위와 차별화

12 STP 전략의 개요

13 Targeting & Positioning

14 마케팅의 실천적 요소, 4P Mix

IMC Strategies for Success

15 IMC 성공전략 Case Study

16 소비자의 변화와 Communication

교수설명

7개월차.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교수명 : 김영찬

시장환경과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급격하게 빨라 지면서 신속하고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을 유혹하고 시장에서 이기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속 인사이트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마케팅 믹스(4P), STP, 5 Forces 분석 등 마케팅의 기본적인 프레임워크가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마케팅 이론을 실제 현업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목차

Marketing Plan & Process

1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소비시장의 트렌드

2 시장지향적 경영사고와 고객 개념의 이해

Marketing Environment

3 마케팅 환경과 분석의 중요성

4 전략적 시장계획 수립과정

STP

5 STP분석

6 고객가치창출(Creating Customer Value)

Marketing MIX

7 4P - 제품관리와 가격책정 전략(Product/Price)

8 4P - 판매촉진전략(Promotion)

9 4P -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0 4P - 유통관리(Place)

New Product & PLC

11 New Product & PLC

12 High-Tech Marketing

13 Brand

Marketing Trend

14 CSV 공유가치창출 15B2B Marketing 16Emotional Marketing

교수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