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휴넷, 학점은행 우수 학습자 대상 1천 2백만원 상당 장학금 수여

lnk***

2019-05-14

평생교육 대표기업(대표 조영탁)은 지난 4월 19일 학점은행 우수 학습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휴넷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사영 휴넷평생교육원 원장과 관계자를 비롯해 동 기관에서 학점 이수 및 자격증 과정을 공부한 전국 각지에서 모인 장학금 수상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 수상자는 2018년 수강생 3만여 명 중 평균 성적 85점 이상(B+)의 성적 우수 수강생들을 심사해 최종 선발됐다.

두 기관별로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됐으며, 이하 우수상에게는 50만원, 장려상에게는 30만원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심리학 과목 수강생 이수령 씨는 “휴넷평생교육원은 전담 학습담당자가 배치되어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며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학점은행 제도를 통해 육아를 하던 전업주부에서 공부하는 엄마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점은행은 교육부의 인증을 받은 학교 밖 기관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 공인 학위 인정 제도다.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및 모바일 기반의 원격 학점은행 기관으로, 경영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공인회계사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