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전략기획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전략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전략 특화 MBA입니다.

6개월차. 전략 수립 실무

교수명 : 이윤철

혁신전략의 최신 이슈 및 트랜드를 제시하며, 경영혁신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Case Study로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영혁신기법 및 기업 현장에서의 대안적 전략 제시를 통해 핵심적인 혁신이론과 실제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경영원리에 기반을 둔 혁신 방법론를 습득, 자사의 전략에 적용함으로써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새로운 상품, 서비스, 시장, 고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목차

혁신전략

1 혁신전략1

2 혁신전략2

지식과 혁신

3 암묵지와 형식지

4 지식창조기업

고객을 위한 가치혁신

5 블루오션 전략

6 비즈니스 모델혁명

사회적 가치혁신

7 사회적 책임경영(CSR)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

8 공유가치창조(CSV)를 통한 사회가치 창조

선후발기업의 혁신

9 후발기업의 혁신

10 선발기업의 혁신

실패한 기업의 재혁신

11 현재의 사업영역을 재혁신

12 새로운 영역의 창조

혁신을 위한 변화관리

13 변화경영을 위한 8단계(1)

14 변화경영을 위한 8단계(2)

혁신을 방해하는 요인들

15 조직적 저해요인

16 문화적 저해요인

교수설명

7개월차. 전략수립실무

교수명 : 임채완

전략수립 및 실행을 위한 분석도구들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여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는 동시에 분석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전략의 민첩성과 적응성 등을 위한 전략적 사고 및 끊임없는 혁신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한 과정입니다. 또한 세계적인 경영전략가들의 저서·경영저널·MBA·컨설팅 회사들의 경험 분석을 통해 핵심이론과 성공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간접경험과 실전에서의 활용 경험을 통해 전략 및 기획 역량을 제고시킬 수 있습니다.

목차

경영전략 개요

1 전략이 필요한 이유와 전략의 개념

환경 분석

2 외부환경 분석

3 산업구조 분석(1)

4 산업구조 분석(2)

5 1내부능력 분석(1)

6 내부능력 분석(2)

7 SWOT 분석과 시나리오 플래닝

전략 수립 및 실행

8 미션·비전·핵심가치와 핵심역량

9 BSC와 전략체계도(1)

10 BSC와 전략체계도(2)

11 경쟁 전략(1)

12 경쟁 전략(2)

13 경쟁 전략(3)

혁신 전략

14 가치혁신과 파괴적 혁신

15 개방형 혁신·역 혁신·신성장 사업 발견

16 비즈니스 모델 혁신

교수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