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전략기획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전략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전략 특화 MBA입니다.
                    
                    
                
교수명 : 이윤철
| 혁신전략 | 
                                     1 혁신전략1 2 혁신전략2  | 
                            
|---|---|
| 지식과 혁신 | 
                                     3 암묵지와 형식지 4 지식창조기업  | 
                            
| 고객을 위한 가치혁신 | 
                                     5 블루오션 전략 6 비즈니스 모델혁명  | 
                            
| 사회적 가치혁신 | 
                                     7 사회적 책임경영(CSR)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 8 공유가치창조(CSV)를 통한 사회가치 창조  | 
                            
| 선후발기업의 혁신 | 
                                     9 후발기업의 혁신 10 선발기업의 혁신  | 
                            
| 실패한 기업의 재혁신 | 
                                     11 현재의 사업영역을 재혁신 12 새로운 영역의 창조  | 
                            
| 혁신을 위한 변화관리 | 
                                     13 변화경영을 위한 8단계(1) 14 변화경영을 위한 8단계(2)  | 
                            
| 혁신을 방해하는 요인들 | 
                                     15 조직적 저해요인 16 문화적 저해요인  | 
                            

교수명 : 임채완
| 경영전략 개요 | 
                                     1 전략이 필요한 이유와 전략의 개념  | 
                            
|---|---|
| 환경 분석 | 
                                     2 외부환경 분석 3 산업구조 분석(1) 4 산업구조 분석(2) 5 1내부능력 분석(1) 6 내부능력 분석(2) 7 SWOT 분석과 시나리오 플래닝  | 
                            
| 전략 수립 및 실행 | 
                                     8 미션·비전·핵심가치와 핵심역량 9 BSC와 전략체계도(1) 10 BSC와 전략체계도(2) 11 경쟁 전략(1) 12 경쟁 전략(2) 13 경쟁 전략(3)  | 
                            
| 혁신 전략 | 
                                     14 가치혁신과 파괴적 혁신 15 개방형 혁신·역 혁신·신성장 사업 발견 16 비즈니스 모델 혁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