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마케팅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마케팅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마케팅 특화 MBA입니다.
교수명 : 황부영
Brand |
1 마케팅과 브랜딩 2 브랜드 전략 |
---|---|
Brand Communication |
3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5 Brand Identity System |
Customer Behavior |
6 소비자의 특성 : 관여도 7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의사결정 과정 8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 후 인지부조화 9 소비자 행동과 IMC : 소비자 행동 유발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10 Planning Process와 환경분석 11 전략적 경쟁우위와 차별화 12 STP 전략의 개요 13 Targeting & Positioning 14 마케팅의 실천적 요소, 4P Mix |
IMC Strategies for Success |
15 IMC 성공전략 Case Study 16 소비자의 변화와 Communication |
교수명 : 김영찬
Marketing Plan & Process |
1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소비시장의 트렌드 2 시장지향적 경영사고와 고객 개념의 이해 |
---|---|
Marketing Environment |
3 마케팅 환경과 분석의 중요성 4 전략적 시장계획 수립과정 |
STP |
5 STP분석 6 고객가치창출(Creating Customer Value) |
Marketing MIX |
7 4P - 제품관리와 가격책정 전략(Product/Price) 8 4P - 판매촉진전략(Promotion) 9 4P -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0 4P - 유통관리(Place) |
New Product & PLC |
11 New Product & PLC 12 High-Tech Marketing 13 Brand |
Marketing Trend |
14 CSV 공유가치창출 15B2B Marketing 16Emotional Marke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