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역량 개발은 물론, 외부 강사기회까지 얻었습니다.
휴넷 전략 MBA 10기 김*진님
안녕하세요. 저는 교보생명에 근무하고 있는 휴넷 전략 MBA 10기 김철진입니다.
대학교 졸업 후 근무한지 16년이 넘었네요.
평소 회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제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이 매우 좁고 실무중심적인 부분이 존재하여 여러 도서를 통해 관련 부분을 보완하고 있었지만 전략적인 부분은 매우 접근하기 어렵고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업무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기에 자료를 만들 때 마다 항상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전략 관련한 도서를 찾아보아도 형이상학적이고 일반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라서 일반적인 개념 이해에만 그칠 뿐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을 얻기에는 매우 부족한 내용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도서관에서 여러 분야의 책도 찾아서 읽어 보았지만 쉽게 이해가 가지 않고 그 책이 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적인 개념은 대학교 재학 중에도 배웠던 사항이라서 이론과 실제 사례의 적용을 통해 개인적인 역량 개발 및 업무수행을 위한 실용지식 습득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어 관련 교육과정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MBA가 이런 상황에 대한 해답이라 생각했지만, 한 가족의 가장이기에 경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문제 그리고 회사 업무 진행상 해외 MBA 또는 Off-line MBA를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 시간적으로 주말이나 퇴근 후 야간시간을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이 되는 회사와 가정에서 시간에 관계없이 수강이 가능한 On-Line MBA를 선택하기로 했고, 회사 동료들 중 기존에 MBA 과정을 수강했던 동료들에게 자문을 얻은 결과 휴넷 MBA가 가장 최신의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제가 수강하고 싶은 실용지식으로서의 MBA 과정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휴넷 전략 MBA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산업발달에 힘입어 회사도 대외적인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여야 하며 회사 내부의 전사적 이슈사항에 따라 향후 운영전략 및 전략과제들을 도출해 나가야 하는 과정들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현재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지 그리고 이러한 과정들은 회사가 추구하는 변화와 혁신에 맞게 어떻게 한 방향으로 정렬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계속 해 나가면서 첫 과목인 전략의 바이블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선진사례들을 통해 전략과 운영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전략이 가지는 의의와 접근방법 그리고 실습을 통한 지식습득을 통해, 보다 논리적이고 명확한 근거를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이 조금씩 증대됨을 느낄 수 있었고, 경영전략과 실습과정을 통해 회사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에도 이러한 내용을 적용함으로써, MBA 수강 전보다 명확하고 심플하면서도 의미를 전달하는 자료들을 구성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습득한 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외부 강의도 하게되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었고, 강의를 듣는 분들에게 전략적 배경과 흐름 그리고 향후 진행방향 등을 제시할 수 있어서 나름대로 만족할 만한 뿌듯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돌아보면 쉽지만은 않은 시간이었지만 한 단계 한 단계 깨달아가는 과정에서, 점점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시간들이 휴넷 전략 MBA 과정을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간으로 작용하였습니다.
휴넷 전략 MBA 과정을 통해 이전보다 성장해 있는 제 자신을 보면서 향후에도 관련 교육과정을 추가로 수강하여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제 자신을 만들고자 노력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