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기본적 이론과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사례를 접목시켜 경영학 비전공자들도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구성된 커리큘럼
휴넷 MBA Online 25기 방*석님
안녕하세요.
매경-휴넷 MBA Online 25기 과정의 수료를 앞둔
2008년 12월부터 시작한 매경-휴넷 MBA 7개월 과정이 저에게 있어 너무나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 이였기에 짧게나마 수강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겠습니다.
저는 올해 나이 29세로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바이오 벤처회사에서 총무관리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우연히 휴넷과 같은 층에 저희 회사가 위치해 있었고, 작년 가을부터 휴넷의 ‘평생교육’ 과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매경-휴넷 MBA Online 강의를 수강하게 된 동기는 회사 엘리베이터 옆 게시판에 매경-휴넷 MBA Online 강의에 대한 광고문구를 우연히 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주저 없이 휴넷으로 찾아가 상담을 받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휴넷 MBA BASIC 과정과 매경-휴넷 MBA Online 과정 사이에서 몇 가지 고민을 했습니다.
첫째. 제가 경영학 비전공자 이였기에 7개월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처음 접해보는 7개의 경영학 과정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잘 소화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또한 매경-휴넷 MBA Online 과정은 경영학습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중간관리자 및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과정이기에 사회경험이 전혀 없는 제가 MBA Online 과정을 이수한 후 배운 것들을 토대로 얼마만큼 실전에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컸습니다.
둘째, 온라인 강의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저와 같이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출근 전, 출근 후 또는 주말에 남는 시간을 이용해 컴퓨터로 수업을 듣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본인의 학습효과가 달라질 거라는 생각과 함께 한편으로는 잦은 회식과, 불규칙한 출장일정, 친구들과의 약속 등 무수한 유혹을 이겨내고 7개월 동안 MBA Online 과정을 잘 들을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민을 뒤로하고 제가 이 과정을 선택한 이유는 대학에서 배우는 경영에 대한 기본적 이론과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사례를 접목시켜 경영학 비전공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촘촘히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우수한 교수진 그리고 1만여명의 동문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맺을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커리큘럼 같은 경우에는 수료필수과목(총 7개 과목)외에 학습자 개인별로 선택수강 할 수 있게끔 선택과목을 6개 더 추가함으로 경영학 과목 외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략적 교육과정도 함께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 각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필요한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제출 과정에서 시간에 쫓겨 제대로 배우지 못했던 강의도 여럿 있었지만 수료 후 1년간의 복습 기간을 제공한다는 휴넷의 고마운 배려로 소홀히 지나갔던 강의를 다시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는 매경-휴넷 MBA Online 과정을 들으며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휴넷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얻기 위해 강의 외적인 것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려 노력했습니다.
과정을 수료하고 환급 받는 개인수강 환급금(정부 교육비지원금)을 합하면 약 45만원 정도 됩니다. 알찬 강의도 듣고 더불어 개인수강환급금도 받고,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라 할 수 있죠. 이로 인해 강의를 더 열심히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또한 매경-휴넷 MBA Online 수강생들에게는 휴넷 골드클래스 평생회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골드클래스 회원이 되시면 휴넷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에 대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저는 휴넷에서 발행하는 리더십 전문 매거진인 리더피아를 정기구독 할 때 골드클래스 회원 혜택을 받아 30% 할인된 금액으로 신청했습니다), 월 1회 각계의 존경 받는 명사를 초청해 그분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골드 명사 특강을 평생 무료로 참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혜택들이 있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작년 12월 첫 강의를 시작하면서 7개월 동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듣고, 배우고, 배운 부분은 실전에서 꼭 한번 응용해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어느덧 7개월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갔고, MBA 과정이 저에게 가져다 준 것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경영에 대한 작은 이해인 것 같습니다.
알찬 강의로 열심과 성의를 다해 경영학을 가르쳐주신 각 과목의 교수님들, 진도가 많이 밀릴 때 문자로 격려의 메시지를 듬뿍 보내주신 매경-휴넷 MBA Online 매니저님, 그리고 처음 휴넷을 방문해 휴넷 MBA BASIC 과정과 매경-휴넷 MBA Online 과정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을 때 친절히 상담해 주시고 길을 열어주신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를 자기 스스로 찿아내고
전력을 다해 그 일에 몰두하라.
다른 사람들보다 한 걸음 앞서고 싶다면 장래의 계획은
자기 자신이 정해야 한다.
자신이 몰두할 수 있는 일에서 의욕과 힘을 찾고
성공을 향한 길로 나아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