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전 이렇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 와 열정있는 동문님들을 통해서 마케터로서 역량과 열정을 키웠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 7기 배*봉님

휴넷 마케팅 MBA 입학식에 참석했던 것이 엇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라니 가슴 뿌듯하고, 한편으론 시원섭섭 합니다. 10년을 마케터로서 실무를 해왔지만,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을 원했던 저로서 휴넷 마케팅 MBA와의 만남은 참으로 행복했던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전 마케팅교육에서는 회사지원을 통해 금전적 부담없이, 가볍게 들었던 교육과는 달리 자비로 교육을 했기 때문에 이전 교육보다 열심히 수업과 과제에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이전 교육때는 성적보다는 수료만 하는 것으로 만족했었는데, 이번엔 정말 욕심과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평일보다는 주말중심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와이프의 불평이 끊이지 않았었고, 업무시간 틈틈히, 특히 출장가면서도 과제를 Searching하고, 작성했던 적이 많았었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에 참여하게 된 최초의 계기는 상상마루에서 들었던 브랜드와 맥킨지관련 강의경험부터였습니다. 저렴한 비용도 좋았지만 전문강사분들의 시원한 강의에 매료되었었답니다. 상상마루를 통해 격은 경험이 휴넷 마케팅 MBA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어졌고, 곧 휴넷 MBA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를 수강하면서 느끼는 변화는 무엇보다 마케팅을 배우려는 초심을 다시 생각하게 해주었다는 점이었습니다. 10년을 마케팅을 하면서 수십여개의 신제품도 만들면서, 나름 마케터로서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항상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가지고픈 열정이 더 이상 스스로에 안주하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저를 위해 투자하자고 결정을 했었고, 과정을 공부하면서 마치 마케팅을 처음접했던 신입사원의 시절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체계적인 마케팅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동문들과의 온오프라인에서의 만남이 저에게 신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특히 저처럼 마케팅실무에 있지 않으시지만, 열심히 하시는 동문님들의 글과 만남을 통해서 저 자신이 얼마나 행복했던 사람이었던가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수업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지만, 무엇보다 마케팅과 마케터라는 직업을 더욱 사랑하게 된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를 하면서의 에피소드로 기억되는 것은 중간 및 기말시험 때의 스트레스였습니다. 과제제출은 나름 현재의 실무와 연계해서 작성함으로 부담이 적었지만, 중간 및 기말시험을 볼 때는 항상 긴장의 연속이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답 찾는 것이 꼭 숨은 그림 찾기와 유사하였습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겨가며 답을 찾을 때 마다, ‘시간이 왜이렇게 짧지’라는 느낌밖에 안오더군요. 특히 만점을 받는 분들은 정말 달인이라고 불릴 만큼 대단하다고 여겨졌으니깐요. 수업 3개월째부터는 좀 요령있게 찾는 법을 발견해 조금 덜 고생했지만, 수업의 기쁨과 반대로 시험의 고통이 6개월 동안 저를 스트레스 받게 했었답니다.

저의 수료비법이라면 한달 동안 2번의 강의시청과, 교제정리였다고 생각합니다.
2주 동안 강의를 1회 완료하고, 1주 동안은 교제중심으로 주요내용을 정리하고, 다시 남은 기간 강의를 한번 더 들었던 점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교제정리때는 시험때 보다 빨리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주요내용과 교제 페이지를 기록해서, 보다 Speedy하게 시험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1회 강의를 들었을 때 이해하지 못했던 내용들이 2회 강의 시청 시에는 보다 쉽게 이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복습겸해서 강의를 3번이상은 더 들어볼 생각이랍니다.

저는 능력있는 마케터= 열정있는 마케터라고 생각합니다. 열정이 없다면, 도전적이지도, 창조적이지도 못할 것이고, 자신감도 없을 것입니다. 휴넷 마케팅 MBA 같은 좋은 과정들과 열정있는 동문님들을 통해서 마케터로서 역량과 열정을 키워나가는 것도 정말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휴넷 마케팅 MBA 과정은 마케터로서 제 후배들에게 소개시켜 주고픈 좋은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을 사랑하는 동문님들과의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가 Win-Win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같이 고생하신 7기 동문님들과, 응원해주신 선배동문님들, 휴넷 매니저분들께 진정어린 수고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휴넷 마케팅 MBA 7기 배창봉 팀장 (37살 / 해태음료 마케팅팀장 / 10년차 마케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