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전 이렇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직 마케터들에게 매우 유용한 교육입니다.

휴넷 마케팅 MBA 16기 김*정님

저는 선박.중방식 도료 전문 기업의 마케팅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4월말 “마케팅 MBA 16기”를 이수한 김귀정 입니다.

휴넷의 마케팅 MBA는 현재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인사팀장이 직원 역량 육성을 위한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됨으로써 당사에서는 처음으로 MBA 과정이 도입되어 본 과정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외국계 합작기업으로 초창기에는 외국의 본사에서 마케팅과 관련된 모든 업무가 진행됨에 따라 국내에는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이 없었으며, 이에 따라 마케팅팀 또한 존재하지 않고 영업팀에서 일부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그러나, 1990년경 한국 조선.해양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산업 규모가 확대되고 이에 따라 당사의 사업 또한 확장되면서 국내에서도 마케팅을 전담하는 팀이 발족하게 되었습니다당사에서는 마케팅팀을 신설한 후 외부에서 마케팅을 전공한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 기존의 직원으로 대체하면서 제가 마케팅팀을 전담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에 관해서는 대학에서 교양과목으로 잠시 접해 보기는 하였으나, 이후 물리적인 제약으로 제대로 구성된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을 받지 못했으므로 마케팅을 학습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를 노리고 있던 차에 휴넷 마케팅 MBA를 온라인 교육으로 접할 수 있게 되어 저에게는 매우 시의적절한 학습 기회가 제공 되었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관리, 마케팅 인사이트, 상품 기획과 브랜드 전략, 가격/유통의 관리 및 전략, 그리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총 5과목으로 이루어진 마케팅 MBA는 현직 마케터들에게 실무적으로 매우 유용한 교육 이었습니다.  특히, 저에게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업무에 곧 바로 접목 시킬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5개의 과목을 5개월 동안 학습하고 추가적으로 1년간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이수 과정에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지나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별도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므로 직장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체험과 상식 그리고 책을 통한 단편적인 지식을 활용하거나 또는 타기업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면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였으나, 휴넷 마케팅 MBA를 이수한 후에는 특히 과정 중에 소개된 타사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공감할 수 있어 현재 업무를 하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했던 온라인 MBA 과정을 통해 새로운 학습 기회가 주어지고 직장 업무와 병행하면서 MBA 일정을 따라 잡기에는 다소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저에게는 더욱 더 의미 있는 교육이 되었습니다다만, 지방에 있는 탓에 오프라인 교육을 참석할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 동안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신 휴넷 온라인 MBA 관계자들께 감사 드립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