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전 이렇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대학원과정보다 더 실용적인 과정!

휴넷 전략 MBA 9기 이*문님

저는 한국에서 7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노루표 DPI 그룹과 20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제 1의  화학, 도료 부문 네덜란드의 AKzoNobel 그룹에서 투자한 International Paint Korea Ltd. 에서 HR manager를 담당하면서 AN Korea HR Country Coordinator를 겸직하고 있는 이종문입니다. 노루표 DPI그룹은 한국 제일의 전문 도료 메이커 그룹이며  AKzoNobel은 Chemical , Coatings business 분야에서 다우존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최고의 기업입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에 걸맞게 다양한 교육제도와 프로그램으로 6만여명의 전 세계 임직원을 세계 최고의 인재로 양성하는 Talent Factory와 Talent Pipe Line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육관련 각 종 매거진과 매스컴,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서 휴넷 MBA Online 과정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대학원에 다니며, 직장인이 회사생활을 하며, 야간이나 주말을 통해 학업을 병행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 직접 경험한터라, 다시 새로운 전문지식을 배우기 위하여 Off Line으로 나가는 것이 매우 힘들었던 터에 마침 휴넷 MBA 광고를 자세히 들여 보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조금은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 내용이나 진도에 대해 별로 신뢰하지 못하였지만 그에 대한 오해를 해소 하는데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치 않았습니다. 처음 Orientation을 위해 입학식에 참석할 때 까지만 해도 그저 그런 Online 학습과정으로만 생각하였는데, 공부를 시작하고 2주일이 지나지 않아 정말 놀라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매월 여러차례 어김없이 진도를 체크해 주는 강의 도우미의 메세지가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졌지만 매월 강의 진도 메세지가 없으면 기다려질 정도로 어느새 나도 모르게 5개월의 교육과정 내내 혼자가 아니 그 누군가와 함께 공부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무난히 5개월의 진도를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보통  On Line 교육과정들은 대게가 처음에는 열심히 하게 되지만 나중에는 시간에 쫏겨서 바쁘다는 핑계로 대충 마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휴넷 MBA 과정은 정말 하루라도 빠지면 오히려 이상할 정도로 집중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비록 방대한 강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교수님들의 멋진 강의 실력 그리고 단순한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업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프로그램과 Tool들은 정말 가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바로 배우고 그 내용을 조금만 응용하면 멋진 보고서가 될 수 있는 Template는 정말 유용하였습니다. 한참 Innovation과 관련하여 기획보고서를 준비하고 있던 차에 본 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멋진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하루에 2시간, 주말은 3시간 이상 시간을 집중하여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실제로 대학원 과정보다 더 유용하고 실용적인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과정을 마치고 1년간 복습할 수 있는 기회는 직장인에게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식화 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 생각이됩니다.  바쁜 시간에 집중하지 못했던 과정들을 다시 한번 보면서 나 자신을 Upgrade 시키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