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200만원의 투자가 아깝지 않은 최고의 마케팅 과정이었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 17기 유*영님
저는 Windsor, Guinness, Jonnie Walker, Smirnoff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World No.1 주류 회사인 Diageo Korea에서 marketing manager로 일하고 있는 유태영 본부장이라고 합니다.
휴넷 마케팅 MBA를 수강하게 된 동기는 제가 15년간의 영업 영역 업무에서 마케팅 매니저로 업무를 변경하면서 다양하게 변화 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따라 갈 수 있는 보다 실무적이지만 내용이 탄탄한 Marketing전문 교육에 대한 searching을 하던 중 교수님들의 화려한 경력과 사내에서 트레이닝 받았던 마케팅 tool(Diageo는 global marketing program으로 Diageo way of brand building이라는 program을 운영 중)과의 접목도 잘 될 수 있는 커리큘럼 그리고 지속적으로 많은 곳에서 마케팅 MBA하면 접할 수 있었던 휴넷의 적극적인 홍보 덕분에 사내 HR team에 요청하여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을 하는동안, Guinness & Smirnoff brand에 대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고, communication 전략을 세우고 category 전략을 수립하는 등 실무적으로도 많이 바쁜 생활의 연속이었지만 거의 매일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을 업무 외 시간에 5개월간의 투자가 정말 아깝지 않은 아니, 제 인생에 있어 또 다른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휴넷 마케팅 MBA를 수강 시 동료 마케팅 매니저 중 한명(물론 10년 이상의 마케팅 경력을 가진)은 Diageo가 가지고 있는 marketing tool이 이미 세계 top class 수준인데 굳이 외부에서 공부를 할 필요가 있느냐는 의견을 제시 하였지만, 저에게는 Diageo marketing tool을 충분히 이해하고 왜 그러한 tool들이 개발되고 사용하고 있는 지에 대한 해답을 바로 이 Hunet marketing MBA를 틍해 얻었습니다.
정말 우연히도 제가 STP에 대한 고민을 할 때 Marketing MBA에서 실무를 바탕으로 알려주시는 STP는 바로 제가 맡은 Brand들에 적용 할 수 있었으며, 가격/communication/체험 마케팅/SNS등 업무를 하며 끊임없이 해야 했던 실제 marketing plan & activity에 바로 바로 적용 하고 왜 marketeer가 이러한 것들을 해야 하는지 너무나도 절실히 느껴지도록 해주는 휴넷 Marketing MBA내용의 충실성에 5개월간의 tight한 일정에도 끊임없이 제가 하는 일에 대한 긍지와 재미를 극대화 시켜주는 동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마케팅 경력이 이제 1년 8개월째 되어가는 저에게 지난 영업 경력에서 얻을 수 있었던 customer와 consumer에 대한 insight를 더해 이제는 다른 마케터(시작을 마케팅에서 하고 오랜기간 마케팅을 해왔던 다른 동료/외부 마케터/Agency)와도 자신있게 토론하고 lead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도록 해주었습니다.
이제 7월부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super premium whisky Windsor brand의 Global marketing을 하면서 Hunet marketing MBA에서 배운 Brand building / Brand management 와 다양한 실무 마케팅 이론들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의 바탕이 됨을 믿습니다.
휴넷 Marketing MBA 교수님들, 운영진들 모든분께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혹시, 휴넷 Marketing MBA에 대한 수강을 고민하시거나 기회를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신다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반드시 여러분의 지식으로 만드시라고 추천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