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휴넷 MBA

검색 메뉴

휴넷 Smart MBA 수강후기
전 이렇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영에 관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휴넷 MBA Online 0기 한*봉님

저는 미래에셋생명보험회사에 대리로 근무하고 있는 6년차 회사원입니다. 회사전반적 경영에서 발생할수 있는 재무Risk를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보니 실질적 회사의 영업 및 마케팅 관련 지식은 거의 없는 상태였습니다. 실질적으로 업무 관련 이외의 서적을 많이 읽지는 않는 편이여서 이번 강의 내용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휴넷 MBA를 수강하게 된 동기는 회사의 관리자급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 이 강의를 들었을 때 사전진단을 하게 되는데 호기심에 내 실력이 얼마나 되나 장난삼아 시작했는데 결과는 각 분야별로 20점에서 30점사이의 점수를 획득한 걸 보고 약간의 오기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강의내내 메모도 해가며 나름 열심히 강의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
그래서인지 몰라도 최종수료 점수는 500점 만점에 498점으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

강의를 수강하는 내내 제가 담당하고 있는 재무Risk관리라는 좁은 틀에서 벗어나 전략경영, 인사조직, 회계&재무, 마케팅, 실전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특히 해외기업의 사례를 통해 회사 경영에 대한 시사점 및 교훈을 많이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던 과정이었습니다. 성공사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시장내 블루오션을 찾아 시장개척을 했던 카셀라 와인이 기억에 남습니다. 와인이라는 본래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및 복잡한 배경지식 등을 다수의 고객에의 기호에 맞게 가격을 낮추고, 와인의 특징을 단순화시켜 와인의 대중화를 이끌어 낸 와인회사의 성공사례를 보고 기업이 성공을 할려면 기존의 틀에서 한발자국 더 나아간 창조적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업무 자체가 창조적인 사고를 요하는 업무는 아니지만, 사고의 전환이 얼마나 중요하며, 한 기업의 운명자체를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점도 깊이 새기게 되었습니다
.
그러면서 우리회사도 어떻게 하면 보험상품을 많이 팔 수 있으며, 어떤 점이 고객들에게 놓치고 있는 부분일까 하는 부분도 한참을 생각해보니, 답을 찾지는 못하고 머리만 아팠던 기억도 있습니다
.
내가 생각하고 있는 마케팅의 차별화는 이미 다른 선도기업에 의해 이미 상품화 되어 있거나, 비용 대비 효율적인 면을 생각해봤을 경우에는 실효성이 없는 것 같고, 이런저런 이유를 따지다 보니 기업이 성공을 위해 얼마나 생각을 해야하며, 그로 인한 많은 이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 또한 배웠습니다
.
 
현재 5개월의 긴 과정을 수료한 지금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여러가지 경영에 대한 이론 및 그 이론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에 대한 구상을 머리속에 해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전 마케팅 관련에 대해서는 배운적도 별로 없고 회사업무도 영업 및 마케팅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매우 낮은 부서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 ^^)

강의를 다 듣고 난 지금 향후 회사생활을 하면서 또는 더 나중에 제가 팀장이상의 관리자가 되었을 경우 지금 배웠던 경영 및 마케팅 쪽의 이론 및 실제사례들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목록